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뉴스 NEWS

판사 출신 이수진 의원 탈당, 이재명 백현동 거짓말에 민주당 탈당 선언

by 다식e 2024. 2. 23.
반응형

 

 

이수진 전 판사, 국회의원 프로필, 경력 및 논란과 이슈

이수진 의원 기본사항 출생일: 1969년 11월 3일 국적: 대한민국 학력 및 경력: 1998년 제40회 사법시험 합격 2002년 제31기 사법연수원 수료 서울중앙지방법원, 서울남부지방법원 등에서 판사로 활동

g-library.tistory.com

이수진 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 사건은 복잡한 배경과 여러 가지 요소가 얽혀 있습니다. 탈당의 직접적인 원인은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대한 반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수진 의원은 서울 동작을 지역구에서 사실상 공천 배제(컷오프)되었으며, 이에 대해 심각한 반발을 표시하며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이수진 의원은 4년 전 법관직을 포기하고 사법개혁을 위해 민주당에 입당했다고 밝혔으며, 동작을에서의 승리로 민주당의 성공에 기여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공천 과정에서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특히 이재명 대표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와 도움에도 불구하고, 백현동 판결 이후 이 대표가 국민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공천 배제 결정 외에도, 이 의원은 민주당 지도부의 결정과 방향성에 깊은 실망과 안타까움을 느꼈으며, 이 대표 및 당 지도부의 리더십에 대한 심각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 의원은 당 지도부가 자신을 모함하고 버리려는 시도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이로 인해 리더십의 붕괴가 일어나고 있다고 단언했습니다​​.

 

이 의원의 탈당 선언은 더불어민주당 내부의 계파 갈등과 리더십 문제, 공천 과정에서의 불투명성과 공정성 문제를 다시 한번 부각시켰습니다. 이 의원은 민주당이 대중의 지지를 받는 만큼, 공정함과 정의가 살아 있어야 한다며, 계파 이익이나 개인의 자리를 넘어서 국가와 국민만을 생각하는 정당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사건은 한국 정치에서 공천 과정의 중요성과 복잡성을 드러내며, 정당 내부의 단합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수진 의원의 향후 행보와 더불어민주당 내부의 반응 및 변화는 앞으로 한국 정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남 중원 출마 왜?이수진 의원 기본 프로필 및 경력 사항

이수진 의원은 간호사 출신의 노동운동가이자 정치인으로, 대한민국 제21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비례대표로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며, 2020년 총선에서 더불어시민당 비례대

g-library.tistory.com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의원 프로필, 경력, 별명, 논란과 이슈

요즘 정치계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바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의 아내 김건희여사 일 것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당대표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g-libr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