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정치인프로필

EBS 스타강사 레이나 프로필,22대 총선 출마, 오산시 후보, 나이, 고향, 경력, 논란, 김태희 닮은 꼴

by 다식e 2024. 2. 24.
반응형

김효은(활동명 레이나)씨, EBS에서 영어 강사로 활동하며 인기를 끌었던 인물, 최근 국민의힘 총선 인재로 발탁되었습니다. 그러나 선거방송심의 규정에 따라 그가 맡았던 온라인 강좌가 잠시 중단되어 수험생들 사이에서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김씨는 입장문을 통해 학생들과 국민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김씨는 선거 기간 동안 자신의 강의가 중단된 것에 대해 설명하며, 총선 이후 강의 재개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한, 수강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롭게 제작된 강좌를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복습 음원 파일을 제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2025 수능특강 레이나의 영어 듣기" 강좌는 다른 강사가 대체 강의를 제작하여 서비스를 재개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김씨는 국민인재로서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발생한 이번 일에 대해 깊이 사과하며, 앞으로 더 주의를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김효은(레이나) 프로필

  • 이름: 김효은 (활동명 레이나, Reina)
  • 나이: 40세 (출생 1983년 9월 16일)
  • 출생지: 경상북도 영천시 직업: 영어 강사, 정치인
  • 학력:영남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영어교육학 석사 수료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TESOL 수료 소속
  • 정당: 국민의힘
  • 약력:대성학원 외국어영역 강사
            EBSi 강사
            대성마이맥 강사
            KBS 굿모닝팝스 DJ 
  • 가족: 배우자 및 슬하 1녀 현재 위치: 국민의힘 경기 오산시 국회의원 후보자

김효은(레이나) 정보

김효은, 활동명 레이나, EBSi에서 영어 듣기 분야의 강사로 활동하면서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듣기가 상대적으로 비인기 파트임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강의는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영어 단어의 발음, 연음, 강세, 억양을 체계적으로 다루며, 실전적인 풀이 전략을 제공했습니다. 김효은의 수업은 아나운서처럼 깔끔하게 진행되며, EBSi에서 MP3 형태로도 제공되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강남대성학원과 대성마이맥에서도 강사로 활동하며, 언론에서는 그녀의 인기를 다수 보도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다양한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2016년부터는 수능완성 라인업에, 2019년부터는 수능특강 라인업에도 참여하며 그 영역을 넓혔습니다. 2018년부터는 수능 영어듣기 해설 강의를 담당하게 되었고, 이후 여러 중요한 시험의 해설 강의도 맡았습니다.

개인적인 면에서, 김효은은 강의 준비 과정에서 메이크업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0년 초에 결혼 소식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렸고, 같은 해 중반에 딸을 출산했다는 소식을 공유했습니다. 학생 시절 아이돌 준비 경험도 있었다고 합니다.

김효은 논란

김효은(활동명 레이나)이 국민의힘에 입당하고 총선 출마를 결정하면서, 그녀의 EBSi 온라인 강의들이 '선거방송심의 규정 검토'를 이유로 내려간 것으로 인해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강좌를 듣던 수강생들 사이에서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해당 강좌들은 총선 이후인 2024년 4월 11일부터 다시 이용 가능할 예정이며, 이 사태로 인해 이미 교재를 구매한 수험생들은 추가로 다른 강의를 찾아야 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김효은은 2024년 2월 23일, 이러한 상황에 대해 사과문을 발표하며, 자신의 입당 직전까지 촬영한 수능개념 강의를 2월 18일부터 유튜브에 전편 업로드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수강생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복습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수능특강 강좌는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하여 다른 강사가 대체하여 촬영했고, 현재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 수강생들이 정상적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