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정치인프로필

개혁신당 옥지원 입당,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논란, 옥지원 이준석 비

by 다식e 2024. 2. 24.
반응형

ㅠ호

최근 개혁신당에 입당한 옥지원(33) 씨가 자신의 SNS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비난했던 것과 관련해 반성문을 올려 화제다.

 

 

 

 

옥지원 프로필

  • 이름: 옥지원
  • 나이: 32세
  • 출생: 1991년 5월 26일, 서울특별시
  • 학력: 코넬 대학교 (경제학 / 학사),
             칭화대학 (정치학 / 석사)
  • 현직: 미래여성전략포럼 대표 소속
  • 정당: 개혁신당
  • 경력:세계은행 동아시아국 인턴
    모건 스탠리 홍콩사무소 애널리스트
    자유한국당 청년정치캠퍼스Q 2기 과정 수료
    자유한국당 정책비전수립위원회 사회분과 위원
    자유한국당 국가정상화특별위원회 정치경제분과 위원
    자유한국당 경제자문단
    국민의힘 미디어국 공정방송감시단 모니터조장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청년본부 MZ소통단장
    한국핵자강전략포럼 국민소통팀장
    한미협회 차세대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청년분과 부위원장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청년최고위원 후보
    혁신의힘 공동대표
    새로운선택 정책위원회 간사

옥지원 활동 정보

옥지원은 1991년 5월 26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정치인입니다. 그녀의 정치 여정은 자유한국당에서 시작되어 국민의힘 활동 당시 친윤 인사로 간주되었으나, 금태섭이 이끄는 새로운선택으로 이적한 후 페이스북에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는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며 반윤 인사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합당 절차를 거쳐 개혁신당 소속입니다.

 

 

 

 

 

옥지원의 정치 경력은 다양하며, 세계은행 동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인턴과 모건 스탠리 홍콩 사무소 애널리스트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녀는 자유한국당에서 청년정치캠퍼스Q 2기 과정 수료와 정책비전수립위원회, 정치경제분과 위원 등 여러 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국민의힘으로의 이행은 그녀에게 공정방송감시단 모니터조장, 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청년본부 MZ소통단장, 중앙여성위원회 부위원장 등 중요한 역할을 맡겼습니다.

 

옥지원 논란

옥지원은 여러 정치적 논란과 사건에 연루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이준석-윤석열 갈등과 관련한 발언으로 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녀는 이준석의 성상납 의혹이 사실이라고 주장하며, 성상납은 성매매보다 더 나쁘고, 권력자가 그 행위에 가담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러한 발언은 "여자의 촉"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이준석을 비난하며, 이준석이 성상납 의혹에 대해 제대로 해명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이준석이 경찰 수사 지연을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는 '근거'로 사용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옥지원의 이러한 발언은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비판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준석과 비슷한 세대의 박민영 대변인과 백지원 전 상근부대변인은 옥지원의 발언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옥지원은 자신의 발언에 대한 해명으로 "여자의 촉"이라는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하며, 자신의 발언이 정치적 공격에 가담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 논란 외에도 옥지원은 새로운선택 입당 후 집단 칼부림 협박 사건에 대해 발언하며 이준석의 책임론을 부각시키는 등 여러 사회적 이슈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2024년 개혁신당 소속이 된 후, 이준석과의 과거 갈등에 대해 사과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공개적으로 사과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옥지원의 정치 성향은 중도보수적이라고 주장하지만, 그녀의 발언과 행동은 다양한 해석을 낳으며, 일부에서는 진보 인사로, 또 다른 일부에서는 강경 보수 인사로 비판하기도 합니다. 그녀의 정치적 입장과 발언은 계속해서 주목받으며, 다양한 의견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준석 탈당 후 개혁신당 창단, 기본 프로필, 경력 및 정치활동

 

이준석 탈당 후 개혁신당 창단, 기본 프로필, 경력 및 정치활동

이준석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으로, 1985년 9월 29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젊은 나이에 정치계에 입문하여 주목받은 인물로, 특히 보수 정당인 국민의힘(과거 명칭: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

g-library.tistory.com

 

정치계 패셔니스타 류호정 국회의원 프로필, 경력, 논란, 정리

 

정치계 패셔니스타 류호정 국회의원 프로필, 경력, 논란, 정리

다양한 패션으로 주목을 받는 류호정 국회의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류 의원은 젊은 여성 의원으로, 국회의 엄숙주의를 깨고 패션을 통하여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패션업계 송은희 아

g-library.tistory.com

 백범 김구 선생 증손자 김용만 프로필, 민주당 총선 8호 인재 영입

 

백범 김구 선생 증손자 김용만 프로필, 민주당 총선 8호 인재 영입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 김용만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총선 8호 인재로 영입되었습니다. 민주당 인재위원회는 그를 '민주당과 함께 대한민국의 전통과 역사를 수호하고 미래를 밝혀나갈 적임자'

g-libr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