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자료실

(생활영어회화) 제가 도와드릴까요는 어떻게 말할까요? can i help you?

by 다식e 2021. 1. 23.
반응형

'Can i help you?' 는 있는 그대로 직역하면

 

'내가 너를 도와줄수 있을까?' 

'내가 도와줄까요?'

 

라는 뜻이 됩니다 .

 

하지만 실질적으로 위 표현은 '도와드릴까요?' 라기보다는 

 

'무슨일이세요?', '무슨일로 오셧죠?', '찾으시는게 있나요?' 등등

 

종업원이나 안내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형식적인 인사와 같은 영어 표현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실제로 내가 누군가를 도와주고 싶어서 물어볼 때는 

 

'Can i help you?' 를 사용하기 보다는

 

 

'do you need help?'

'any help?'

'do you need a hand?'

 

위 표현이 

 

'제가 도와드릴까요?' 라는 뜻으로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더욱 적합합니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영어 공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