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공부/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소방안전관리자2급 합격 후기 및 기출문제 공유

by 다식e 2019. 1. 8.
반응형
소방안전관리자2급 합격 후기 및 기출문제 공유

 

 

 

 

어느날 회사에서 통보가 날라왔습니다.

"전기기사 업무를 하고 있으니까 소방안전관리 업무도 같이 병행해서 하기 바란다~"

라구요...뭐 별수있나요? 월급 받으려면  네~ 하고 해야지요 ㅎㅎ

전기기사로 선임걸려있는 건물에 대하여는 소방안전관리자로 별도의 자격증이 없이 선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뿔도 몰라요 소방..

 

그래서 이왕하는거 제대로 소방을 배워보자 하여~

소방안전관리자2급 교육을 신청하여 다녀왔습니다~ 4일짜리 집체교육이라 회사업무도 쉴 수 있어서 바로 신청했네요 ㅎㅎ

 

소방안전관리자 교육의 경우 2급은 4일, 1급은 5일의 집체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 주관은 한국소방안전원 이구요~

 

링크는 http://www.kfsi.or.kr/user/Intro.do 입니다~

 

가입하시고 원하는 교육날짜 선택 후 비용결제하면 완료 입니다.

 

비용은 2018년 기준 16만원이고 합격시 수첩발급비용까지 미리 낸다면 17만원입니다.

 

16만원만 결제하고 합격시에 1만원 내고 합격수첩을 받아 갈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회사에서 내주어서...ㅎㅎ)

 

또한 소방안전관리자 2급은 학점은행제에서 10학점 인정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그래서 저 교육받을땐 4~5명정도 편입준비하는 친구들도 있더라구요.

 

수업은 엄청 빡빡합니다...

진짜 책 진도 다나가요 ~

두꺼운 이론책과 얇은 실습책의 약 70~80% 다 보네요.

그만큼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보셔야 합격이 가능하세요.

 

보통 평균 합격률이 지역마다 틀리지만 15~30% 정도라고합니다.

 

물론 떨어지면 별도의 교육없이 무한으로 재시험이 가능하다하지만..

이왕 시험보는거 한방에 붙는게 제일 좋겠지요? 

 

시험 합격점수는 2과목 평균 60점이고 과락은 40점입니다.

(두과목중 1과목이라도 40점이 넘지 않으면 평균 점수가 60을 넘겨도 탈락이에요)

 

참고! 2019년 6월?쯤 부터는 평균점수 70점으로 상향된다는 소방안전원 강사의 말이 있었으니

자격증을 따려고 준비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서두르는게 좋을거 같아요~~

 

 

제기준에서 시험 어렵습니다...수업을 위한 이론 공부만 하는게 아니라

진짜 실무를 위한 실습시간이 많다보니까 ..그리고 저는 당장 실무에 적용해야해서

실습참여를 열심히 했더니 ..막상 시험이 떨어질까바 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별도의 두번째날 교육이 끝나고 바로 서점으로 달려서가서

별도로 문제집을 구매하였습니다.

 

강사들이나 다른 합격자분들도 따로 책을 안사도 된다하는데..

저는 도저히 조바심나서 안되겠더라구요 . 쫄보라서요 ㅎㅎ

 

(책만 보고 공부하셧던 저랑 같이 식사한 아저씨들은 다 떨어졌어요 ...)

 

(이건 자랑용 사진입니다.)

 

 

글이 좀 늘어지는거 같네요.. 다른거 필요 없고 몇가지만 도움드리고자 요약하여 드릴께요.

 

1. 수업시간에 절때 졸지 말것(당연한 얘기지요, 사실 돈주고 시험도봐야하여 잠은 안오실거에요)

2. 실습을 그냥 무시해선 안되요. 실습 중에 배우는 내용도 시험에 나옵니다.

3. 과태료와 벌금 부분 꼭 제대로 숙지 하세요~ 출제비중이 점점 높아 진다고 하네요.

4. 소방안전원에서 근무하는 강사님들 말고, 초청 강사님들은 사실..시험엔 별도움 안되요.

(지역별로 차이가 있으니 좀 들어보시다가 아니다 싶으시면 따로 공부하세요.)

5. 별도 문제집 사지 말라는데 ..저는 만원짜리 하나 사서 풀어보시는거 추천드려요.

(수업시간에 문제 알려주는데 안나오는 것도 많아요)

6. 거의 매회차 나왔다는데 교과서에도 안나오는 문제입니다

 <나트륨 으로 인한 화재 = 마른모래로 끈다. >

 

그리고 아래에 압축파일을 푸시면 수업시간에 찍은 요약내용 및 기출문제들이 있으니 꼭 보세요~

 

 

카카오톡 받은 파일.vol1.egg
다운로드
카카오톡 받은 파일.vol2.egg
다운로드
카카오톡 받은 파일.vol3.egg
다운로드

 

 

분할 압축하였으니 한번에 다 받아서 압축해제 하세요~

비밀번호는 1004 입니다~

 

제가 오늘 올려드린 내용이 시험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하셔서 꼭 합격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